티스토리 뷰
사람들 중에서도 유전적인 요소도 있지만 머리숱이 적고,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머리숱이 적은사람들은 탈모가 언제찾아올지 몰라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으실꺼고, 후천적으로 생긴 탈모로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걱정 한시름 덜어 놓으시라고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고 탈모가 생기는 요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가 시작되는 원인>
기본적으로 모두가 예상하실거라고 생각하는 요인중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다른 질병에도 문제가되는 원인인데요. 탈모에도 기여를 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스트레스가 쌓이면 화가 머리까지 치밀어 오르는 느낌이 드는데요. 이 열이 두피에 좋지않다고 합니다. 두피에 열이 쌓이게 되면 피지와 염증이 발생하며, 모근과 모낭이 약해진다고 합니다.
또 잦은 음주, 흡연도 원인이된다고 합니다. 음주와 흡연은 우리의 간이나 폐에도 안좋은 영향을 주는 나쁜 것들인데요. 이런것들로 인해서 우리의 몸의 기능들이 하나씩 약해지면, 영양이 부족해지고 혈액도탁해지며, 모발의 힘도 약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로와 피로때문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은 아침일찍일어나서 출근하고 저녁늦게 야근까지하며, 회식까지하게되면 피로가 쌓이고 쌓이게 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과로까지 하게되죠. 이로인해 모발에 공급되는 영양이 원활하지않아 탈모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 무리한 다이어트는 신체에 영양을 부족하게 하여 탈모로 이어질수 있다고 하고, 운동부족으로 인해 노폐물이 쌓여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않아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증상을 막기위해서는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래를 통해 알아봅시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먼저 뽕나무는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게 방지를 해준다고 합니다. 즙을 만들어서 머리카락에 바르거나 뽕나무즙을 따뜻하게 데워서 수건에 묻히고 머리를 감싸주며, 10~20분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면 된다고 합니다. 꾸준함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검은깨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E를 포함하고 있으며, 리놀레산, 칼슘, 철분,인 등의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그로인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흐르게하며, 모발에도 영양을 공급하여 탈모,새치로부터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