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건강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담배의 나쁜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같이 담배값이 많이 오른 상황에서도 담배를 끊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저 또한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담배를 끊지 못하고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 분들은 더욱 담배를 끊기 어려 겁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동안 흡연을 하면 건강에 대한 걱정은 한번씩 하실겁니다. 대부분 담배가 건강에 나쁘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정확히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담배가 건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담배가 나쁜 이유 [타르]


담배를 피우고 나면 필터 부분이 타르 때문에 누렇게 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르는 우리의 몸속에서 암세포가 생기는 원인이 되며 자라나게 하는 것으로 폐암, 식도암, 구강암, 위암 등을 유발합니다. 

흡연을 한다고 무조건 암에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폐암환자의 80%가 흡연자였다고 합니다.



담배의 나쁜 이유 [니코틴]


담배를 끊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니코틴 때문인데요. 니코틴이라는 성분은 뇌를 자극하여 흥분하고 뇌세포 간의 전달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또한 니코틴은 기도와 폐에 들어가 건강을 해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담배의 나쁜 이유


그 밖에도 흡연을 하면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인해 구토, 두통,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나타나기도 하며 뇌와 척추의 기능이 떨어지고 기억력과 집중력이 감퇴되는 현상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담배의 나쁜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간접흡연자는 직접 흠연을 하지 않더라도 건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자신이 아니더라도 가정을 위해 금연을 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