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초가 처음 나왔을 때가 생각이 나는데요. 예전에 한번 어떤 사극 드라마였는데요. 어린 저는 난생 처음보는 석류라는 과일을 보고 한번 먹어보고 싶다고 부모님께 말씀 드린적이있어요. 



새콤달콤하니 맛있는 과일이기는 하지만 막상 먹어보니 과일을 까먹기도 힘들고 딱 음료수 처럼 먹을 수 없나 생각하는 시기에 석류에 관련된 음료가 나오기 시작하고 광고에서 한 연예인이 피아노를 치면서 미녀가 석류를 좋아한다는 노래를 부르면서 이 음료에 대해서 선전 하고 난뒤 석류로 만든 음료수가 많이 나왔던것 같아요.


그 중에 저는 홍초를 진짜 맛있게 먹었는데요. 이 음료를 먹게되면 소변도 잘보고 몸이 개운한 느낌이 들기도 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식초 성분이 있기때문에 물과 비율을 잘타야하며, 신맛이 덜하고 맛도 좋아집니다.

현재 이 홍초 관련된 제품들은 석류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과일식초가 유행할적에 생산된 현재 바나나, 포도 등의 여러가지 과일식초가 생긴것 같더라구요. 이런 홍초는 기본적 효능으로는 몸의 나쁜 독소를 노폐물로 하여금 배출해주고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식품은 주의할 점이라면, 신맛이 강하기때문에 아무리 물을 타서 먹는다고 해도 식초 성분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하루에 권장량 이상 먹어서 위액 분위를 촉진시켜 위를 망치는 것보단 건강을 위해서 권장량만 섭취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효소로 담구는 과정이다보니 설탕이 빠질수 없기때문에 너무 많이 먹게되면 당뇨의 원인이 될 수도 있겠죠? 아무리 몸에 좋아도 과도한 섭취는 안좋은 법이니까 항상 모든 음식과 식품들은 적당량으로 먹도록해요.


* 이상 홍초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