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혹시 턱밑에 몽우리가 잡히시는 분 있으신가요? 만졌을 때 아프신분들도 있으실거고 안아프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단지 근육이 뭉쳐서 몽우리가 진건지 악성 종양이 생긴건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런 몽우리가 생겼다면 무심코 방치하면 안되겠죠? 오늘은 이러한 증상이 왜 생기는지에 알아보고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턱밑에 몽우리가 생기는 원인과 해결방법


첫번째로 의심해봐야 하는 것은 림프 부종 입니다. 우리 턱아래에는 림프라는게 있다고 합니다. 감기, 잇몸 질환등이 생기면 세균이 들어오지 못하게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고마운 기관인데요. 림프절이 붓게되면 혹이 생긴것처럼 만져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간단히 세균에 의해서 생긴거라면 1~2주 이후에 치유가 되서 없어지지만 그 이후에도 계속 만져진다면 악성인 경우가 있기때문에 유심히 관찰해보고 병원에가서 진료를 받아야하고 딱딱하고 만지거나 누를때 아프면 림프 부종을 의심해봐야한다고 합니다.

두번째로는 침샘 종양에 의해서도 만져 질 수가있다고 합니다. 침샘은 우리 입속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침이 생기게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며 이것은 귀 아래, 턱, 입안에 존재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곳에 종양이 생기게되면 귀, 턱 아래각 붓고 덩어리가 생긴다고 하고 입을 움직이는 것에 불편감이 느껴지며, 안면마비, 얼굴통증등의 증상이 동반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대부분 양성이지만 턱밑에 몽우리가 있다면 악성인 경우도 있다고 하며, 이것도 병원을 가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세번째로는 낭종에 의해서도 생길 수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 아래 주머니 형태로 생겨 피지, 각질등이 쌓이는 것인데요. 처음에는 작아서 발견을 못하여 방치하게 되면 점점 크기가 커지고 자리를 잡아간다고 합니다. 이것은 얼굴, 턱, 귀 뒤등에 생기고 자연 치유가 되지않아서 방치를 하게되면 더 커진다고 하며, 이곳에 구멍이 생겨 고름이 나오게 되면 엄청난 악취가 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견하면 방치해두지 말고 제거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네번째로는 지방종에 의해서도 몽우리가 잡힐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젊은 층 세대에서는 극히 드문일이고 40대 이상의 중년층에서 많이 발생되는 증상인데요. 이것은 턱밑이 아니더라도 허리, 어깨, 팔, 턱 등의 부위는 상관없이 생긴다고 합니다. 만졌을때는 별 다른 통증은 없지만 신경근처에 난 것이라면 고통을 호소할 수 있다고 하며, 턱밑에 난것은 그다지 통증은 없다고 합니다.

다섯번째는 인두암으로 인해서 생긴다고 합니다. 인두는 위, 중간, 아래로 나뉜다고 합니다. 인두에 암이 생기면 턱밑에 몽우리가 생기며, 침이나 음식등을 삼키는것에 불편감을 주고 편도 부종이 생길 수 있으며, 쉰 목소리가 자주적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원인으로는 담배나 주위의 환경에 의해서 또는 파필로마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서 발생될 수 있으며, 증상은 식도암과 비슷하여 음식을 섭취할때 통증을 호소한다고 합니다.

턱 밑에 덩어리가 만져진다고 하면 이 다섯가지 증상들을 먼저 의심해봐야 하며, 별 다른 증세가 없이 부어있는 상태라고하면 얼음찜찔을 해주며, 수분과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어야 합니다. 또 이곳을 부드럽게 마사지 하면 림프 순환을 돕고 위 질환이 의심되시는 분들은 꼭 병원을 가셔서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